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광주 동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실내 놀이터 무료로 이용하기

작년 5월 아들이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등원은 내가, 하원은 할머니가, 그리고 퇴근하면서 남편이 아이를 우리 집으로 데려오는 육아 분업화를 하고 있다. 이렇게 온 가족이 힘을 합쳐도 너무나 힘든 워킹맘의 육아ㅠ_ㅠ

 

시어머님이 4시 즈음 하원 시킨 후 아들의 일정은 할머니 댁 앞 실내 놀이터에서 한 시간 가량 놀고, 근처 중학교 운동장에서 또 한참 논 후 할머니 댁에 간다. 에너지 만랩인 33개월 아들이 사실 바로 할머니 댁에 가지 못하는 이유는 시댁 아래층에 새로 이사 오신 노부부 할아버지가 층간소음으로 그동안 여러 번 찾아오셨기 때문이다.

하원 후 시어머님이 봐주시는 3시간 동안 아들은 거의 달려 다녔을게 뻔한데, 더 이상 과일 선물도 받지 않으시는 분들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택한 방법은 밖에서 최대한 놀다 들어가기이다. 실내 놀이터와 학교 운동장까지 반강제 스케줄이지만 아들은 너무 만족하는 듯해서 다행이다.

 

 

지원1동복합커뮤니티센터 모습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광주 동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실내 놀이터를 주말에도 출첵하러 다녀왔다.

작년 10월 개관한 이후 개근상 받을 기세로 꼬박꼬박 출석 도장 찍고 있는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원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안에 있다. 골목길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지원중학교를 검색하고 오면 바로 그 맞은편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건물 주차장이 협소하지만 골목에 주차할 수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다. 

 

참고로 1층 지원1동행정복지센터는 다양한 민원 업무(제증명서 발급, 복지 신청 등)를 볼 수 있다. 2층 건강생활 지원센터는 지원 1, 2동 주민이라면 간단한 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을 할 수 있다.

아들과 가는 동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아이꿈터는 3층에 위치해 있다.

 

 

엘레베이터 안에서도 가만있질 않는 아들 >.<

 

 

 

광주 동구 육아 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하려면...

 

  • 대상: 광주 동구 거주민이거나 직장이 동구인 부모와  미취학 아동(만 7세 미만)
  • 비용: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
  • 회원가입 준비물: 신분증 또는 등본
  • 운영시간: 일,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 화~금요일 1회(10시~11시30분), 2회(13시 30분~15시), 3회(15시 30분~17시)
  • 토요일 1회(10시~11시 30분), 2회(13시~14시 30분), 3회(14시 40분~16시)
  • 이용정원: 코로나 19로 보호자 포함 20인 이내 
  • 전화 예약 가능 062-608-8823

 

시어머님이 이미 회원가입하셔서 날마다 방문했던 터라 내가 아들을 데리고 처음 갔을 때, 엘리베이터 안에서부터 자기가 3층 누른다면서 아는 척하던 아들! 아이꿈터에 들어가니 센터 직원분들께서 아들을 바로 알아보며 반갑게 맞아주셨다. 

 

첫 방문이라면 신분증이나 등본을 지참해 거주 지역 확인 후 회원 가입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꿈터 실내 놀이터는 하루 3타임으로 운영되는데, 1일 1회 1시간 3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평일에는 어린이집 끝나고 오는 아이들이 많아 시어머님이 보내주시는 동영상속에는 항상 다른 친구들이 보였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아들 혼자 놀았다. 여럿이든 혼자든 마냥 신나는 건 똑같은 듯ㅋㅋㅋ

 

 

친구들이 아무도 없어서 혼자 백배 즐기기

 

 

키즈카페와 비교해 장난감이 많지 않지만 새로 생겨서 깨끗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가만히 앉아서 장난감을 노는 타입이 아닌 우리 아들에게는 탁 트인 넓은 공간이 오히려 뛰어놀기에 좋은 거 같다. 다른 친구들이 한 명도 없어서 실내 놀이터 끝에서 끝까지 혼자 소리 지르고 뛰어다니며 마음껏 즐기는 아들! 하루에 2만 보는 거뜬히 달려 다니는 거 같다😅🤣

 

 

따뜻한 느낌 나무 실내놀이터 좋다^__^

 

 

미끄럼틀, 북카페, 레고 블록, 아이스크림가게/마켓 놀이 장난감 등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꾸며진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동구민이라면 무료로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