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학동 몸션 필리테스 1년 운동 후기

원래 체력이 좋은 편도 아닌데 회사 입사 후 장거리 운전으로 인해 목이며 어깨, 허리까지 몸 여기저기가 아파 운동을 시작했다. 진짜 이거라도 안 하면 죽을 거 같아 운동한 케이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평소 운동이라곤 숨쉬기가 전부인 내가 스스로 수영과 요가를 시작할 정도였으니...

지금 생각해 보면 신입 때 초보운전으로 어떻게 그렇게 다녔는지 싶다. 그래도 단기간 동안 엄청난 운전량으로 운전이 확 늘어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었다는ㅋㅋㅋㅋㅋ

 

 

몸션 필라테스 1:1 개인룸

 

 

작년 3월부터는 집근처 몸션 필라테스를 다니기 시작했는데, 코로나 19로 중간에 휴강할 때를 제외하고 지난 1년간 꾸준히 다녔다. 필라테스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확실히 운동 강도가 있다 보니 할 때는 힘들지만 점점 체력이 느는 게 느껴져 참 좋은 거 같다.

 

 

학동 몸션 필라테스 특징

  • 1:1 개인레슨/ 5:1 그룹레슨 가능
  • 어플을 통한 편리한 예약 시스템
  • 등록기간에 따른 할인 혜택 (4/12/20주, 1년 이상 수강생)

 

이번 주에 20주 재등록을 했는데, 1년 이상 장기 수강생으로 특별 할인이 적용되었다. 세일은 언제나 기분 좋음^___^ 

 

 

우리집에서 도보 3분 거리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우리집에서 도보 3분 거리로 가깝다는 점!!!


예전에 봉선동으로 핫요가를 다닐 때는 주차난에 빙글빙글 몇 바퀴 돌다 보면 운동하기도 전부터 지친 느낌이었다. 그런데 몸션은 집 바로 앞이라 수업시간 10분 전에 집에서 출발해도 거의 항상 1등으로 도착한다.

미리 혼자 스트레칭하며 여유롭게 수업들을 준비함😊

 

 

몸션 3층 헬스/ 4층 필라테스

 

참고로 몸션은 헬스(3층), 필라테스(4층)를 할 수 있다. 한 층 면적이 넓지 않은 꼬마빌딩이라 층을 나누어 운영하는데, 오히려 3층 남성/4층 여성 샤워실과 탈의실로 동선이 분리되어 좋은 거 같다.  

 

 

주차는 건물 지하가 협소해 근처 세차장을 이용하길 추천한다 :D

 

우리집 리모델링 공사 때문에 한동안 시댁에서 지낼 때 차를 가지고 온 적이 있다. 건물 지하 주차장은 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데, 만차일 경우 차를 돌려서 나오기 힘들 정도로 좁아 그때 나도 후진으로 차를 뺏다ㅠ_ㅠ

만약 운전이 서툴다면 아예 건물 지하주차장은 들어가지 말고 근처 세차장으로 바로 가는 걸 추천한다! 

 

그 때 처음으로 세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늦어서 서둘러 운동을 다녀왔는데 내 차를 세차해 놓으셨다. 헉!!!

사장님이 처음 보는 차여서 세차하셨다고 웃으며 그냥 가라고 하셔서 더욱더 죄송했다.
꼭 운동하러 왔다고 말하고 세차장에 주차하세요😅

 

 

 

 

 몸션 필라테스 예약 어플 화면

 

몸션 필라테스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이후 그다음 주 스케줄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수업 3시간 전까지 스케쥴 변경이 가능해 그동안 한 번도 결석한 적이 없다. (단, 스케줄 변경은 3번까지 가능) 


작년 연말에는 5:1 그룹레슨임에도 불구하고 수강생이 많지 않아 1:1 개인 레슨으로 받은 적도 많았는데... 새해 계획으로 다들 운동을 목표로 세웠는지 날씨가 따뜻해져서 그런지 최근엔 확실히 운동하는 사람이 많아서 예약이 치열하다.

 

 

몸션 필라테스 수업시간

오전: 월~토 오전 10:30/ 토 오전 11:30

▶ 점심: 화/금 12:10

▶ 저녁: 월/수/목 18시, 19시, 20시

    화/금 17:30, 18:30, 19:30, 20:30

 

 

운동하기 전 찰칵😘

 

5:1 그룹레슨은 30분 소도구/20분 리포머 운동으로 실을 옮겨 운동하고, 1:1 개인 레슨은 기구가 모두 있는 룸에서 진행된다. 개인적인 생각은 기구는 확실히 이를 활용해 자세나 체형을 교정받는 느낌이 강한 반면, 소도구는 스스로 운동 자세를 체크하며 해야 효과가 제대로 느껴지는 것 같다.

 

만약 초보자라면 소도구든 기구운동이든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여러가지 근육을 자극해 똑같이 근육통을 겪을 테니 본인 판단에 따라 선택하면 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