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광주 상생카드결제 가능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요리에 관심이 0인 나는 평소 집밥보다 외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런데 아이와 함께 외식을 하면 밥을 대체 먹고 있는 건지 싶게 혼을 쏙 빼놓아 자연스럽게 배달을 선호하게 되었다. 여기에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로 식당에서 먹기가 부담스러운 면도 있다.

 

그래도 가끔 한 번씩은 엄마랑 아빠도 식당에서 제대로 먹고싶다!!! 아들아😭😤

 

아무튼 배달주문은 주로 배달의 민족을 이용하는데, 올해 4월1일부터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 오를 통해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하다.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위메프 오 배달/픽업주문 좋은 점

  • 광주 상생카드 결제 가능
  • 주문금액 1% 포인트 적립 (배민은 0.5% 적립)
  • 매장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배민에서는 상생카드로 결제하려면 라이더에게 만나서 결제만 가능하다. 반면 위메프 오는 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해 상생카드 사용자 입장에서 참 편리하다.

 

현재 위메프 오는 만 원 이상 주문건에 사용할 수 있는 선착순 할인쿠폰 지급 행사를 하고 있다.

4월 1일~4일 5천 원/ 4월 매주 수요일 3천 원 할인쿠폰은 선착순 500명에게 지급되며 모든 매장에서 배달/픽업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배민 수수료 인상 계획으로 인해 사회적 이슈가 되며 논의되었던 공공 배달앱...

'가입비와 광고비 無/ 중개수수료 2%'라고 홍보하고 있는데, 과연 배민과 비교해 가맹점주 입장에서 어느 정도 비용이 절감되는지는 모르겠다.

부디 착한 소비가 될 수 있기를🙏

 

하. 지. 만

아직 시범운영 기간이어서 그런지 아님 인지도가 떨어져서 그런지 배달/ 픽업 주문 가능한 가게가 배민과 비교해 너~무 적다ㅠ_ㅠ

 

깐깐한 족발, BBQ, 파더스 베이글, 신전떡볶이 사장님~ 얼른 위메프 오도 입점해 주세요ㅋㅋㅋ

 

다행히 바른초밥은 위메프오에서 주문할 수 있어서 바로 주문 ㄱㄱ

 


 

 

#위메프 오로 배달 주문하기

1. 앱 스토어에서 위메프 오, 페이북 앱 설치

위메프 오는 카카오톡 간편 인증으로 별도로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쇼핑 앱이 점점 늘어나는 중 >.<

 

 

2. 선착순 쿠폰 발급받기

4월 1일~4일까지 0시부터 선착순 500명 5천 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발급 당일만 앱을 통한 바로 결제를 할 때 이용할 수 있다. 주문금액 만 원 이상일 때 사용 가능하므로 무조건 쓸 수 있어 너무 좋다^___^

위메프 오 앱 화면

 

3. 광주상생카드 결제

결제 수단 중 광주상생카드를 클릭하면 페이북 앱을 통한 결제가 진행된다.

위메프 오 앱 화면

 

코로나 19로 인해 광주상생카드 10% 특별 할인 기간이 올해 12월까지 또 한 번 연장되었다.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연말정산 때 현금으로 간주되므로 완전 이득!!!

무조건 상생카드는 매 달 꼬박꼬박 쟁이길 추천한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