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네스프레소 버츄오 1년 사용 후기와 버츄오표 카페라테 만드는 꿀팁

언젠가부터 아침에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잠에서 완전히 깨지 않는 거 같다.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카페인에 중독되어 임신 중에도 1일 1커피를 마셨다. 특히, 돌아다니는 영업직 특성상 카페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때론 내근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매일매일 들렀다.

2019년 여름 재택근무를 하는 부서로 옮기게 되면서 더이상 업무를 위해 카페를 가지 않아도 되었다. 하지만 스타벅스 커피에 길들여진 내 입맛은 카누로는 먼가 아쉬움 한 가득이었다. 그래서 한동안 아들을 어린이집 등원시키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근처 스타벅스 DT에서 픽업하기도 했다. 맛있는 커피를 마시겠다는 강한 의지!

  

카누 카페라테와 스타벅스 픽업을 6개월 정도 하며 버티다 결국 네스프레소 버츄오를 구매했다. 카누로는 맛이 성에 안차고 스벅은 슬슬 가격 부담이 되었기 때문이다.

네쏘 커피 머신은 직구 가격이 훨씬 저렴하지만 리뷰를 보니 A/S 문제가 있는 거 같아서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했다. 구입했던 작년 2월에는 버츄오 커피머신과 캡슐 50개 구매 시 10만 원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이었다.

최종 구입가는 238,900원으로 머신 가격(에어로치노 제외)은 약 20만 원 임 셈이다. 1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애용하며 뽕 뽑았다^___^

매 달 꼬박꼬박 캡슐 주문하며 5~6만 원 정도 추가 부담이 있지만 남편과 함께 재택근무하면서 더욱더 잘 쓰고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 장. 단점
  • 컵 받침대 조절 가능하여 커피 추출 시 머그컵/텀블러를 이용할 수 있다.
  • 다양한 용량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5가지 용량 총 35개 캡슐 이용 가능)
  • 커피 머신 높이가 약 34cm로 큰 편이다.
  • 버츄오 캡슐은 네스프레소 공홈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 오리지널 캡슐보다 비싼 편이다. (개당 650~990원)

 

기존 네쏘 오리지널 머신과 달리 버츄오는 40ml(에스프레소), 80ml(더블 에스프레소), 150ml(그랑 룽고), 230ml(머그), 414ml(알토)의 다양한 용량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참고로 알토 캡슐에 우유와 얼음을 추가하면 거의 스타벅스 벤티 사이즈가 된다. 이처럼 다양한 용량의 커피 추출을 하기 위해 컵 받침대가 탈부착 조절 가능하여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할 수 있다. 즉 버츄오 머신은 커피 추출을 위한 별도의 에스프레소 잔이 필요 없다. 

 

 

 

나의 1일 2커피를 책임지는 네쏘

 

 

 

버츄오는 오리지널 머신보다 큰 편이어서 싱크대에 큰 면적을 차지한다. 만약 싱크대 위에 주방용품들이 많다면 조금 불편하겠지만 다행히 우리 집은 싱크대 위가 아주 휑해서 오히려 인테리어 효과가 있다.

버츄오 머신의 가장 큰 단점은 버츄오 캡슐을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나 네스프레소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점이다. 오리지널 캡슐의 경우 스타벅스, 일리 등 브랜드 캡슐을 대형 마트나 소셜 커머스에서 판매 중인데 반해 공홈에서만 판매하는 버츄오 캡슐은 에누리 없는 정가이다. 버츄오 캡슐에 대한 특허가 있어 네스프레소에서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네쏘 독점이라 오리지널 캡슐보다 조금 비싸다.

사실 가격을 제외하고는 공홈으로 주문하면 캡슐 수거를 요청할 수 있어 쓰레기 처리도 편리하다.

 

버츄오 캡슐은 뒷 면에 고유 바코드가 있는데 이를 머신이 읽고 각 바코드에 맞추어 물 양을 조절해 추출하는 방식이다. 특히, 회전 추출 기술을 이용해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

시각, 후각, 청각까지 자극하는 네쏘 버츄오!

 

평소 카페라테만 마셔서 머신을 살 때 에어로치노를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다. 에어로치노 구매 후기 중 세척이 불편하다는 말이 있어 안 샀는데, 에어로치노 없이 날마다 카페라테를 만들어 먹으면서 나만의 버츄오 카페라테 꿀팁을 발견했다.

 

네쏘 버츄오로 맛있는 카페라테 만드는 법
1. 머그컵에 우유 120ml 준비해 전자레인지로 1분 데우기
2. 데운 우유가 든 머그컵에 커피 내리기
3. 잘 저으면 맛있는 카페라테 완성
   (기호에 따라 아이스/시럽 추가 가능)

추천 캡슐
▶ 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치아로, 아론디아, 포르타도, 에티오피아